SfK Ministries

SfK Ministries

Wednesday, February 13, 2019

Newsletter 2019년 2월호

SfK Ministries Newsletter
- FEBRUARY 2019 -

"너희는 그 은혜에 대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에베소서 2:8-10)
우리는  가야합니까?    
우리가 이제까지 BAM (Business As Mission)이 무엇인지를 토론해오고, 다양한 BAM 기관 및 기업들을 소개해 왔는데요. 그러는 중에 왜? 라는 질문과 마주치게 됩니다. 왜 우리는 BAM 비즈니스를 설립하는 일에 그렇게 강박적인 의무감을 느껴야 할까요?  

BAM을 후원하고 BAM 운동에 참여하는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할까요? 그것은 복음의 메세지를 전파해야 한다는 성도에게 주어진 사명이라는 확신에서 비롯되고 그 사명을 따라 하나님의 사랑과 말씀을 땅 끝까지 전파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지상대명령을 통해 우리에게 주신 사명이기도 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 사명을 통해 우리가 속한 공동체와 세상에서 복음을 전하고 나눌 것을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호 뉴스레터에서 우리는 지상대명령이 현시대에 어떻게 비춰지는지 심도있게 들여다 보려고 합니다.

하단의 기사는 로버트 웰스 V (Robert Wells V)가 국제 선교위원회의 훈련 웹 사이트 (www.imb.org)에 쓴 훌륭한 기사로 지상명령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왜 우리가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으라”는 그리스도의 명령에 순종해야 하는지 분명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Go Means Go: A Closer Look at the Great Commission

ROBERT WELLS V | JANUARY 16 2018
 
“Go, therefore, and make disciples of all nations…” – Matthew 28:19 (ESV)

In 1792, a twenty-nine-year-old British pastor and shoemaker named William Carey shook the evangelical world with the publication of a controversial missionary essay. It ignited a fire for missions that led hundreds to go and herald the gospel to the nations, resulting in what is now remembered as the first Protestant missions era.

In his essay, “An Enquiry,” Carey challenged his contemporaries by arguing that the Great Commission in Matthew 28:18–20, to make disciples of all nations, was intended not only for Jesus’s immediate disciples but for all of God’s people in the present. This meant that God’s people were responsible for going to places without gospel access and that those who didn’t go were responsible for sending them.

This understanding of Matthew 28:18–20 has been largely accepted by evangelicals for hundreds of years since then. In recent decades, however, another subtle, alternative interpretation has emerged.

Go, or “As you go?”

I remember speaking at a small church in Ohio, after which the young pastor reminded his congregation about the true meaning of the Great Commission. It wasn’t to take the gospel to the ends of the earth, he said, but to make disciples “as they went” about their lives.

His argument was that the word “go” in the original language is more accurately translated “as you go” in English, and so the phrase means something more along the lines of “be a disciple maker as you go about your daily life.”
Read More...
 
Ministry Updates 
 
1. 지난 1월, SfK는 세계 기독교 박해국가 명단에 포함된 한 나라에 위치한 두개의 선교기업을 방문했습니다.  두 기업 모두 SfK Missional Business Community (MBC) 에 합류하기로 하였습니다. 세상의 핍박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게 하신 주님께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새로 맺어진 이 관계들이 더욱 깊어가고 비즈니스 안과 밖에서 더 많은 열매를 맺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2. SfK MBA Boot Camp Training (기초훈련)이 1월 13일에서 27일까지 프놈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총 17인이 훈련에 참여 했으며 그 중 6인은 수료증을 받았고 4인은 참가증을 받았습니다. 참가자들의 뛰어난 기량과 비즈니스선교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그들이 가진 열정이 저희에게는 큰 축복이었습니다.  이번 훈련부터는 학습을 돕기 위해 몇군데의 선교비즈니스를 방문했습니다. 이번 훈련을 통해 형성된 작은 공동체가 캄보디아 내에서와 그 이외 지역에서 비즈니스 선교 성장에 기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 바랍니다.  

3. 또한, SfK 는 MBA 훈련 기간과  훈련이 끝난 후에 프놈펜에서 2개의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그 중 한 세미나는 교회에 속한 한국인 성도들을 위한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캄보디아인과 영어권에 속한 외국인들을 위한 세미나로 하루 종일 진행되었습니다.  저희는 세미나에서 강한 신념과 열정을 가진 여러 잠재적인 선교비즈니스 사업가들을 만났습니다. 이 세미나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더 많은 사람들을 비즈니스 세계로 부르시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SfK는 캄보디아 프놈펜 쓰레기 하치장에 세워진 초등학교 를 운영 중인 사역을 방문했습니다. One Egg Project와 협력하여 SfK Cambodia는 이 곳 학교 아이들에게 하루에 계란 한 알씩 분배하는 일에 협럭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라고 기술적인 지식뿐 아니라 하늘의 지혜로 교육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SfK Ministries는 미국에 새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기업명은 익명성을 위해 밝히지 않음. )  이 회사는 하나님 나라를 위한 무역을 수행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선교사와 학자들에게도 플랫폼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저희는 하나님께서 앞으로 이 회사를 어떻게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실 지에 대해 많은 기대를 품고 있습니다. 향후 이루어질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길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비즈니스선교업체인 Earth Heir의 대표 이사가 교체되었습니다. 기업의 창립자인 Sasi는 공공기관에게 자문을 제공하는 업무를 계속 맡을 것이지만 새 대표 Xiao Cheng은 그 이외의 모든 영업을 총괄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말레이시아인이고 공개적으로 신앙을 고백하는 사람들입니다.  저희는 그들이 결정한 전략적이고 이타적인 변화를 함께 기뻐하고 그들의 앞길에 하나님이 동행하시기를 위해 기도할 것입니다.  그들의 2018년 Impact Report를 공유합니다. 그들의 비즈니스선교가 더욱 강하고 성숙하여져서 무슬림 국가인 말레이시아에서 하나님의 선한 영향력의 통로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7. 르완다에 있는 비즈니스선교업체인 (주)나누리 가 의료센터와 게스트하우스를 2월 말경에 시작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보건부의 마지막 허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나누리의 여정은 길고  고된 것이었습니다. 전 건축업자와의 분쟁과 건축공사의 수준 낮은 공사때문에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영업 시작 전 마지막 준비 단계까지 왔습니다.  의료센터 경영을 전통적인 Mercy Ministry로서 하는 것이 아니라  비즈니스선교를 통해 시도하려면 많은 시행착오를 각오해야 합니다. 이들의 여정 가운데 하나님의 지혜와 인도하심을 지속적으로 의지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 드립니다. 


8. 또 한가지 기쁜 소식은 올해 2월부터 SfK 뉴스레터를 영어와 한국어 두 가지 언어로 발행합니다. 뉴스브리핑캄보디아의 정인솔 편집장이 한국어 판 발행을 담당합니다. 한국어 판 발행을 많은 분들이 요청했었는데 드디어 발행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이 한국어 본 뉴스레터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BAM 세계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계획과 기도 제목
 
  • SfK Life 와 SfK Korea가 2월 14-18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합동 이사회를 개최합니다. 양측 이사진이 만나 교제를 나누고 향후 사역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양측 모든 이사들이 이번 만남을 통해 만들어진 새로운 관계를 보다 발전시켜 장래 더 큰 협력을 이룰 수 있도록 중보기도 바랍니다.
  • SfK는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2일간 BAM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여러 잠재적인 비즈니스선교 사업가들과 비즈니스선교 사업가들이 참석할 것입니다. 또한, SfK와 협력하여 사역할 가능성이 있는 선교사업가도 만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세미나에 참석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준비시켜 그들이 하나님의 비즈니스선교에 관한 부르심을 듣고 깨우칠 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 2019년 4월 28일부터 5월 10일까지 중앙아시아 #1에서 SfK MBA  BCT를 개최합니다.  이 훈련은 기독교 박해국가 명단에 오른 이 나라의 현지 목사님들을 위한 것인데 이들이 잘 훈련되어서 다른 성도를 잘 섬기도록 그리고 재정때문에 방해받지 않고 사역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에 기술한 훈련이외에도 2019년 동안에 SfK는 아래의 훈련스케줄이 있습니다.  주님께서 꼭 훈련 받아야 할 분들을 보내주시길 기도 부탁 드립니다.
    • 탄자니아, 아루샤 SfK MBA 기초훈련 (7월 8-19일)
    • 네팔, 카트만두SfK MBA 기초훈련 (8월 5-16일)
    • 태국, 치앙마이 SfK MBA 기초훈련 (10월 7-18일)
  • 2019년 5월 11-16일: SfK 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소재한 한 한국선교단체에서 4일간 선교사 후보자 그룹을 위한 BAM 훈련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가질 새로운 만남을 통해 미래에 더 많은 협력의 열매를 맺도록 중보 기도해 주십시오. 
  • SfK는 3월 16-19일 3일간 싱가포르에서 한 선교 비즈니스와 전략 회의를  합니다. 이번 회의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영광을 위한 결실을 맺을 수 있길 기도해주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을 풍성하게 복 주시사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과 전세계에 흩어진 소외된 자들에게 복의 근원되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평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Consider a charitable contribution in partnering with SfK
Donate Now
SUBSCRIBE
Copyright © 2019 Synergy For the Kingdom Ministry, All rights reserved.
You are receiving this email because you opted in at our website.

Our mailing address is:
Synergy For the Kingdom Ministry
5440 Enfield Way
SuwaneeGA 30024

Add us to your address book


Want to change how you receive these emails?
You can update your preferences or unsubscribe from this list.

Email Marketing Powered by Mailchimp

No comments:

Post a Comment